샤론 선생님 토요 집중반 8주 수업 후 첫 시험 7.0, 감사합니다! IELTS시험후기
제  목 샤론 선생님 토요 집중반 8주 수업 후 첫 시험 7.0, 감사합니다!
수강센터 작성자 유보람 모듈 Academic 시험장소 강남 등록일 2017-01-02 조회수 10126
안녕하세요? 새해에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 10월 22일(토)부터 12월 10(토)까지 2개월간 토요 집중반 수업을 듣고 12월 17일(토)에 강남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결과는 overall 7.0, L 6.5, R 7.0, W 7.0, S 6.5로 제가 원하는 점수를 얻었습니다.

올해 호주 대학원 지원을 결심하면서 IELTS라는 시험을 알게 되었고, 지원 대학에 따라 최소 overall 6.5~7.0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직장인이고 야근도 자주 하고 있어서 학원을 다니기 어려울 것 같아 혼자서 준비를 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토익이나 텝스와는 또 다른 생소한 유형의 시험이고, 친한 선배의 추천으로 샤론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평일에는 수업을 도저히 들을 수 없어서 토요 집중반을 선택했고, 8주 동안 집중적으로 공부할 계획을 세우고 수업에 임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각 파트별 주요 포인트를 중심으로 핸드아웃과 교재를 번갈아가며 복습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각 부문별로 공부했던 방식을 간략히 작성해 보겠습니다.
평일에 제가 공부할 수 있는 가용시간은 3시간 정도였습니다.
밤 9시부터 12시까지 가능하면 공부를 하려고 했고, 시험을 보는 순서대로 리스닝 파트 2개, R 파트 1개, W 테스크 1 또는 2 1개씩 쓰기 공부를 했습니다. S는 점심시간 등을 이용해서 선생님께서 주신 핸드아웃 2개 분량을 시간을 재보면서 연습했습니다.

리스닝은 첫 시험이라 제가 많이 긴장을 해서인지 파트 1과 3에서 문제를 놓쳤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마음을 가다듬고 계속 집중해서 문제를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공부할 때에는 수업 때 푼 문제들은 당일에 바로 집에 가서 다시 듣고, 스크립트를 보고 다시 듣고, 스크립트 보지 않고 다시 듣고, 마지막으로 잘 안 들리는 단어들은 오답노트에 정리하고 발음 기호를 써두었습니다.
1시간 동안 캠브리지 책에 2개 챕터를 풀고 오답정리하고 단어 외우고 최소 3번씩 반복 듣기 했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처음에는 실전문제 풀었을 때 40문제 중에 31문제 정도 맞았는데 나중에는 35개 문제 정도 맞을 수준까지 올라갔습니다.
물론 시험은 그정도 점수는 안 나왔습니다. ㅠㅠ 더 노력이 필요한 것 같아요.

리딩은 1시간 동안 매일 1개 챕터를 풀되 15~17분 내에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표시를 해두었구요. 오답노트에 적어두고 틈틈이 외웠습니다.
또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유형별 문제푸는 방법들을 계속 적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지문에 단락별 주요 문장은 줄도 치고 표시도 하고 메모하면서 지나간 부분도 잊지 않고 풀었습니다.
but, however 같은 연결어는 세모로 표시해서 문제를 놓치면 그 부분의 뒤에 나오는 문장들을 자세히 봤습니다.
문제를 풀고 나서는 학습자료실에 들어가서 해설서를 보면서 정확히 해석하는 연습을 하니 점점 읽는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다른 분들께서도 많이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라이팅은 매일 한 개 테스크를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선생님이 주신 핸드아웃에 나온 기출문제는 하루에 한 개씩 썼구요.
주말에 수업 끝나고 샤론 선생님께 첨삭을 받았습니다.
때로 많이 써와서 선생님께서 피곤하셨을 수도 있는데 첨삭을 잘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시험 2주 전부터는 브레인스토밍을 계속 하면서 빨리 쓸 내용들을 정리하는 연습과 함께 밴드 9 받은 글들을 써보고 소리내어 읽었습니다.

스피킹은 선생님께서 매일 10분만 투자하면 나중에 큰 성과가 있을 거라고 하셔서 굳이 시간을 내서 하기 보다는 쉬는 시간에 하루 30분 정도 연습했습니다.
처음에는 핸드아웃에 예시들을 읽고 오답노트에 개조식을 써두었고, 나중에는 여러 기출문제를 보다 보니 자연스럽게 외워지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스피킹 시험의 경우 다른 과목 시험과 같은 날 볼 수도 있고 다른 날 지정해서 볼 수도 있는데 저는 17일에 3과목을 보고 18일에 스피킹 시험을 쳤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루 동안 스피킹을 집중해서 준비할 수 있고, 피로도도 줄일 수 있어 다른 날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부를 하면서 느낀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라이팅과 스피킹 내용들은 겹치는 부분들이 많아서 주요한 단어들과 내용을 외워두면 굉장히 유용하다.
2. 리스닝은 같은 내용을 지속 반복해서 들어서 놓치는 부분을 최소화하고 집중해야 좋은 점수가 나온다.
3. 리딩은 단어를 많이 아는 것은 기본이고 문제가 요구하는 주요 단어가 나온 단락에 답이 대부분 있다.
4. 라이팅과 스피킹을 할 때 같은 뜻의 단어를 다른 표현으로 사용하고 수준 높은 단어를 사용하면 점수가 잘 나온다.

첫 시험을 치고 '더 노력할 걸' 하는 아쉬움도 들지만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른 책 보다는 캠브리지 교재와 샤론 선생님께서 주신 핸드아웃과 단어장, 홈페이지에 있는 학습자료실 사용 만으로도 충분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샤론 선생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정규종합반 샤론선생님수강 Overall 6.5로 아이엘츠 졸업
3주에 overall 6.5, 샤론 킴 선생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