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Overall 7.0으로 졸업합니다. IELTS시험후기
제  목 Overall 7.0으로 졸업합니다.
수강센터 작성자 syhong 모듈 Academic 시험장소 서울 등록일 2018-08-10 조회수 618
안녕하세요, 저는 6,7월 월수금 저녁 아카데믹반 수업들었던 홍선영입니다.

2009년에 아이엘츠 시험을 보고 10년만에 다시 보는거라
시험 자체는 익숙했지만 이왕 시험 보는거 조금이라도 높은점수를 받고 싶은 욕심이 있었습니다.
(2009년 점수 L: 7.5/ R:8.0 / W:6.0 / S: 6.0 - Overall : 7.0)

유학을 목표로 올초부터 개인적으로 시험준비를 하던 중 6월에 학원수업 1개월 듣고 시험응시를 하고자 했는데,
미쉘육 선생님의 첫날 수업 듣고는 한달 준비로는 원하는 점수(Each 7.0/Overall 7.5)가 안나올 것 같아서
2개월 수강하고 자신감이 충분해진 상태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7/28 Academic 시험 점수는 L : 8.0/ R: 7.0 / W:6.5 / S:6.5 - Overall: 7.0 받았습니다.

시험후기를 말씀드리자면
1) 리스닝
- 수업 교재/캠브리지 12,13 속도보다 2배 빨랐습니다. 특히나 1번문제에 반복없이 전화번호(8자리)가 나와서 그대로 틀렸습니다.
- 평소 캠브리지로 연습할때도 4개 이상 틀리지 않아서 자신있게 풀어서 예상점수대로 나온것 같습니다.

2) 리딩
- 지문 자체는 평이하였습니다. 평소 뇌과학/심리학 분야가 나오면 쉽게 무너지는 편이었는데, 다행히 나오지 않았습니다.
- 1번 지문 : 그리스 동전의 발전의 역사 (https://www2.lawrence.edu/dept/art/BUERGER/ESSAYS/PRODUCTION7.HTML)
- 2번 지문 : 시드니 도로 표지 발전사(도로 표기의 시작-장비 도입- 시드니 올림픽 사례 - 시민들의 광고판으로 활용)
- 3번 지문 : 의사가 쓴 책에 대한 서평 (https://www.americanscientist.org/article/musical-maladies)
- 제목 한글로 써놓기 / 처음 2단락 읽기 / 문제를 한글 단어 써가며 이해하는 방식으로 접하는 개인적인 문제접근 전략을 세워서인지
시간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 하지만 3번 지문같은 경우는 편하게 읽을 수 있었지만, 마지막 37-40번 문제의 지문 자체가 이해가 어려워서 답이 명확하게
나오기 어려웠습니다.
- 연습문제에서 부터 미쉘육 쌤의 가르침 대로, 지문의 답자리에 문제 번호를 써가는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라이팅
- Task 1 : 라인 그래프
- Task 2 : Economic growth should stop now - proverty and hunger VS the environment : Discuss both view
- Task 1 : 미쉘쌤 말대로 유형별로(라인/바/차트) 패턴을 외웠습니다. 시험장에서는 사실 어떻게 썼는지도 기억 안납니다.
저는 인트로/트렌트분석/디테일 1까지만 썼는데도 점수가 6.0 이상 나왔습니다.
- Task 2 : 시험 전주에 학원에서 모의고사를 보고 그 결과에 대한 코멘트를 미쉘쌤에게 받은 것이 0.5점 상승에 기여했다고 봅니다.
처음 Task2 연습할때는 Off topic되지 않으려고 노력을 많이 하였는데, 이건 연습 하다보면 신경 안쓰게 되더라구요.
서론-본론1-본론2-결론 구조에 있어서,
선생님은 서론-본론을 심플하게 가라고 하셨지만, 저는 이 부분을 최대한 화려하게 구성된 패턴을 외워서 가져갔습니다.
왜냐하면 개인적으로 에세이를 몰두하여 쓰다보면, 소위 말하는 아카데믹한 단어와 문장이 떠오르지 않는 단점을 파악해서
'서론&결론'에 힘있는 단어를 넣어 과감없이 외운것을 작성하되,
본론 작성 시에는 단순 문법(수일치/단복수)을 틀리지 않는 것에만 신경을 썼습니다.
또한, 동사 실수를 피하기 위해 조동사(could/would/should)쓰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4) 스피킹
- Part 1 : 가장 단순하지만 외운것을 그대로 말하였습니다(직업/주거/도시)
- Part 2 : 최근 가장 행복했던 기억 (2분 채워서 말함)
- Part 3 : 돈과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 (말하다가 질문을 까먹어서 당황)
- 저는 유창성을 좋지만, 역시 시험은 시험인것 같습니다.
공부할때는 단순한 문장으로 서론-본론-결론식의 말하기를 연습하였는데, Part 3에서 무너져서 6.0을 예상했습니다.
그런데 Part 1외워서 말한것(고급단어+문법 오류 없음)이 그나마 0.5점 상승에 기여하지 않았나 싶네요.


미쉘쌤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말씀대로 '수능시험을 대학을 바꾸지만, IELTS시험은 나의 국적을 바꿔줄 수 있다'라는
첫 수업시간의 명언을 공부할때마다 되뇌어서 인지 2달동안 지치지 않고 공부할 수 있었네요.

항상 건강하세요!
 나여정 (2018-08-10 15:00:44)
홍선영 회원님 안녕하세요^^
목표 점수 획득하셨다니 너무 축하드립니다!!
각 영역별로 번호까지 기재해가며 상세히, 깔끔히 정리 해주셨네요~
오래 전이지만 응시 경험이 있으셔서 그런지
회원님의 공부 방법에 미쉘쌤의 노하우들을 금새 적절히 녹여내신 것 같아요><
지금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중한 후기 감사드리며,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박지현 (2018-08-10 15:09:04)
안녕하세요. 홍선영 회원님~
각 영역별로 응시하셨던 시험 문제를 자세하게 적어주셔서, 앞으로 시험을 응시하실 많은 수강생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10년만이기는 하지만 재응시하시는거라 그런지, 중급 종합반 2개월 코스 만으로도 강사님의 시험 노하우를 쏙쏙 습득하셔서 빠르게 고득점을 획득하실 수 있으셨던 것 같습니다.
미쉘 강사님의 멋있는 명언을 마음 깊이 새기신 결과가 톡톡히 나오신듯 합니다^_^
앞으로도 하시는 모든 일에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소중한 시험 후기 감사드립니다!
 
 김화경 (2018-08-10 15:13:43)
안녕하세요. 홍선영회원님
오랜만에 도전한 시험에 목표점수를 획!득!하셨네요><
각 영역마다 세세하게 적어주신 수강후기에서, 회원님의 노고가 느껴지네요
아이엘츠 처음준비하시는 분들은 회원님의 수강후기가 굉장히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영어는 자!신!감! 이죠!!
자세하게 적어주신 수강후기 너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부원장 (2018-08-10 15:36:22)
2009년 L: 7.5/ R:8.0 / W:6.0 / S: 6.0 - Overall : 7.0
2018 이알피어학원 반평성 레벨테스트 32점 / 40
이알피어학원 2개월 중급 아카데믹 종합반 공부
2018년 L : 8.0/ R: 7.0 / W:6.5 / S:6.5 - Overall: 7.0 받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시험후기 감사드립니다.
 
Lynn선생님...! 후기가 늦었어요^^.
첫시험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