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쉘 선생님, 린 선생님 수업 듣고 원하는 점수 받았어요! IELTS시험후기
제  목 미쉘 선생님, 린 선생님 수업 듣고 원하는 점수 받았어요!
수강센터 작성자 김보민 모듈 Academic 시험장소 서울 등록일 2018-08-24 조회수 462
7월부터 8월까지 미쉘 선생님 Reading, Speaking 수업과 린 선생님 Listenig, Writing 수업을 들었어요 처음 시작할 때 아이엘츠를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상태에서 each 6.0 overall 6.5를 한 달 안에 만들어야 해서 걱정이 정말 많았어요... ㅠㅠ 실제로 수업에 들어가 보니 다들 너무 잘하셔서 더 주눅이 들었던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생님들이 잘 가르쳐 주셔서 점수를 잘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8월 11일에 방배중학교에서 시험을 봤었고 점수는 L:6.5 R:6.0 W:6.5 S:6.0 으로 Overall 6.5를 받았어요 :)

Listening 같은 경우 공부할 때 문제 풀고 스크립트 분석하면서 공부를 했었는데 확실히 초반 수업 때보다 맞은 개수가 늘었던 것 같아요 시험 볼 때는 연습할 때보다 빠르게 느껴져서 놓친 부분이 있었던 것 같아요 특히나 원래 지도 관련 문제에 약한 편이었던 와중에 음질까지 좋지 않아서 시작부터 긴장을 했던 것 같아요 오히려 섹션 3, 4가 좀 잘 들렸던 것 같아요!

그리고 Reading은 사실 보기 전까지 선생님이 주신 자료들의 문제들을 다 풀고 모르는 단어는 선생님이 어휘는 리딩에서 잡아야 한다고 하셔서 노트에 모르는 단어들 단어장 만들어서 외웠어요 실제 시험장에 가서도 외웠던 단어들을 많이 확인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첫 시험이다 보니 시간 분배에 조금 소홀했던 것 같아요 첫 번째, 두 번째 지문에 너무 많은 시간을 써서 세 번째 지문을 여유있게 풀지 못해서 그 점이 아쉬운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약했던 True False Not given 문제나 문단마다의 매칭 문제가 많이 나와서 점수가 조금 불안했던 것 같아요 다음에라도 다시 보게 된다면 더 신경 써서 봐야할 것 같아요 ㅠㅅㅠ

Writing은 사실 보기 전까지 Speaking 다음으로 걱정이 많았던 부분이었어요 첨삭을 자주 받진 못했지만 늘 받을 때마다 5.5를 받았고 레벨 테스트를 봤을 때도 문법 기초가 다져지지 않아 걱정을 했었어요 그래서 시험 보기 전에 린 선생님이 주셨던 샘플 에세이를 외우고 그 안에 있는 주요 표현들이나 어휘들을 외우면서 공부를 했었어요 시험 보기 전날에는 agree & disagree 지문을 외웠었는데 운이 좋게도 그 형식의 문제가 나왔고 주제에 필요한 어휘들도 샘플 에세이에서 많이 참고해서 예상 외로 라이팅 점수가 좋게 나왔던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Speaking은 정말 아이엘츠 때문만이 아니라 평생 고민이었던 것 같아요 원래 말을 많이 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 내성적인 성격인지라 길게 얘기해본 적이 없어서 걱정을 제일 많이 했던 부분인 것 같아요 연습 때도 다른 분들이 너무 유창하게 잘하셔서 이번 시험에서는 overall 6.5 나오기가 쉽지 않겠구나 싶었어요 그렇지만 스피킹은 정말 그렇게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도 들어보고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는 게 제일 최고의 방법인 것 같아요 집에서는 그렇게 할 수 없어서 혼자 시간 재고 말했던 것 같아요 시험장에서는 긴장을 너무 많이 해서 part 2를 제대로 답을 못 했던 것 같아요 part 1에서는 별 다른 내용 없이 샘플에 있는 그대로의 학생인지, 무얼 공부하는지에 대해 물었고 비를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와 그 이유에 대해서랑 제가 사는 곳엔 비가 많이 오는지에 대해 물었어요 part 2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노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거였는데 나름 최선을 다해서 답을 했지만 시간이 조금 모자랐던 것 같아요 그리고 part3에서는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유행하는 노래 장르와 왜 그 노래 장르가 유명한지, 그리고 옛날에 유행하던 노래와 지금 유행하는 노래가 어떤 부분에서 다른지 왜 다른지,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음악을 어떻게 가르치는지와 왜 부모님들은 아이들에게 음악을 가르치려 하는지? 에 대한 질문이었어요 제 예상보다 질문이 많았었고 대답을 횡설수설하게 했던 것 같은데 그래도 중간중간 면접관이 반응을 보였던 대답이 있어서 점수가 6.0이 나왔던 것 같아요

목표 점수이긴 했지만 여러가지로 부족한 문제점들 때문에 기대를 많이 하지 않았던 터라 정말 기대 이상의 점수를 받았고 역시 학원에서 배우고 나눠 주시는 자료들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학원 다니는 한 달 동안 조용히 다니다 보니 선생님들이 저를 기억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감사해요 앞으로 주변에 아이엘츠 점수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진짜 추천하고 싶어요!
 박지현 (2018-08-30 16:09:27)
안녕하세요. 김보민 회원님~
한 달 단기코스로 종합반 커리큘럼을 완성하시고 첫 시험에 원하는 점수를 획득하셨군요!! 너무 축하드립니다^^
아이엘츠 각 영역별로 회원님의 공부 방법을 자세히 기재해주셔서, 아이엘츠 시험을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시험 후기네요.
회원님처럼 시험 노하우가 가득한 강사님들의 가르침을 잘 따라주시고, 강사님께서 주시는 자료들만 복습을 잘 해주셔도 원하는 점수 획득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하시는 모든 일에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소중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
 
 미쉘 (2018-08-31 09:05:14)
안녕~~

후기가 올라왔는지도 몰랐네요 ㅎㅎ
암튼 성적이 골고루 잘 나왔어요!! 특히
롸이팅 점수가 높게 잘 나왔네~~ 열심히 공부 많이 한듯
걱정한거보다 그리고 평소보다 더 좋은 점수가 나온건 그만큼 대비를 잘했고
전날까지 열심히 샘플링을 잘 한듯해요

리딩 점수가 조금 아쉽긴 한데 그래도 합격점수 나왔으니 걍 다 좋아요!!
평균점수도 좋고 전체적으로 막 뒤쳐지는 과목도 없으니까 유학가서도 공부
아무 걱정 없이 잘 할거에요 이 짧은 시간에 이렇게 성적 내기도 힘든데 훌륭해요!!

앞으로도 하는 공부 열심히 잘하고 배운공부 절대 아깝지 않도록 더더욱 성공하길바래요!!
정말 정말 축하하고 앞으로 좋은일만 있기를 바래요!! 후기도 땡큐!!!
 
 김화경 (2018-08-31 11:37:19)
안녕하세요. 김보민 회원님~
처음 준비하셨던 아이엘츠 문턱을 껑충~! 뛰어 넘으셨네요~
각 영역마다 회원님의 노하우와 고충을 적어주셔서, 다른 수강생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후기입니다^^
아이엘츠는 독학하기에는 어려운 시험입니다.
그러나, 전문학원에서 유형분석과 시험문제푸는 요령을 반복학습 하시면 목표점수 획득 가능합니다!!
상세하게 적어주신 수강후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문솔희 (2018-09-01 11:32:22)
안녕하세요~ 김보민회원님!!!
목표로하시는 점수 취득하신것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단기커리큘럼으로 종합반 진행을 하셨네요!^_^
짧은 시간동안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양경원 (2018-09-04 10:09:38)
안녕하세요 김보민회원님~

유학생분들 중에 많이 나타나는 부분이 문법이 좀 약하다는건데 그럼에도 W에서 6.5라는 성과를 이루어내셨네요~!!
짧은 방학기간동안 단기과정으로 수강하여 좋은 성과를 이루신것 너무나 축하드립니다!!
이제 마음 편하겠어요~

소중한 후기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나여정 (2018-09-04 15:10:48)
김보민 회원님 안녕하세요^^ 한달만에 IELTS 졸업! 정말 축하드립니다!!
후기에서도 꼼꼼히 시험을 준비 했던 회원님의 노력이 보이네요~
짧은 기간이었지만 선생님들의 조언에 따라 열심히 공부하셨기에 가능했던 일이라 여겨집니다.
소중한 후기 감사드리며 앞으로 좋은 날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Lynn (2018-09-07 18:04:21)
보은아 안녕~ 나 왜 이 후기를 못봤는지 모르겠다.
정말 축하해^^ 점수가 다 골고루 나왔네~
그리고 단 한 번의 시도로 이렇게 목표 점수 받기가 쉽지 않은데
정말 대단하다.

후기를 보니까 수업도 열심히 들었지만 자습량이 많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잘 선택한 것 같네.
아마 이렇게 집중력 있게 공부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본다.
정말 축하하고 앞으로도 목표하는 일 하나둘 이뤄가길 바래.

후기 고맙다~
 
샤론선생님 감사합니다
Lynn선생님...! 후기가 늦었어요^^.